사설/칼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당 5.18 망언 3인방 출당 못 시킬 것.. 양심적 한국당 의원들 협력해서 제명시켜야“
전남신문

 

 “짐로저스방북,IMF국제사회와우리한국투자도이어지는좋은청신호”

“”한국당5.18망언3인방출당시킬..양심적한국당의원들협력해서제명시켜야“

“망언3인방발언,면책특권해당되지않아...한국당비대위원장,원내대표처음에는희롱의언어로사과해사태키워”

“홍준표,후일도모하며오세훈지지하지않고침묵할..오세훈상당한득표하고의미있는순장할것”

“한국당국회방미단과별개일정진행은마이너스..과거정진석원내대표사드반대국회대표단방미때에도독자행동하지않아”

“문희상의장일왕사죄발언,국민대표기관인입법부수장으로서국민정서대변한것”

“트럼프방위비5달러인상발언은너무나간...주한미군은미국국익에도부합하고우리정부미국에무기항공기엄청나게수입하고막대한지적소유권료지불하고있어”

민주평화당박지원대표는로저스회장의방북에대해서“미국이냄새를가장맡는나라”라며“외국자본이먼저진출한다는생각보다는미국의투자가이루어지면국제통화기금(IMF)비롯해우리국내기업의투자도이어지게것이기때문에저는아주좋은의미,청신호로받아들인다”고말했다.

 

대표는오늘(2.13)오후YTNTV<노종면의훈수정치>출연해“제예측이틀리기를바라지만5.18망언3인방에대한한국당의징계는출당까지는가지못할것”이라며“한국당이징계를있는정당이면애초에이러한일이일어  나지않도록했을것이고,그것이한국당의한계이고한국당의시대정신은거기에머물러있다”고비판했다.

 

대표는“제가국민의당원내대표시절당론1법안으로5.18왜곡폄훼하는사람들을처벌하는법안을제출했는데,아직까지국회상임위에계류중”이라며“이법안이조속하게처리되어야하고,반나치특별법과같이시대를부정하고역사를왜곡하는사람들에대한처벌을신속하고엄중하게묻는법안을제정해야한다”고말했다.

 

대표는“한국당망언3인방발언은국회의원면책특권에해당되지않기때문에삼성X파일폭로로노회찬대표가처벌을받았다면한국당의원들도당연히처벌받아야  한다”며“한국당을제외한4당이한국당의원들을설득해일부양심있는한국당의원들이결합하면국회는봄맞이청소를있다”고말했다.

 

대표는“김병준비대위원장과나경원원내대표도처음에는이렇게강한사과를하지않았고아리송하게이야기했다”며“말리는시누이가밉다는말처럼희롱의언어로사과하는것은공당의대표,원내대표가일이아니라”고비판했다.

 

대표는한국당전당대회와관련해“홍준표대표가출마하지않으려다가출마를했지만친박당에서승산이없다는판단에결국불출마를선언했다”며“홍대표는판세를관망하며후일을도모하려것이기때문에오세훈시장을지지하지는않고침묵할것”이라고전망했다.

 

대표는“오세훈시장이박근혜탄핵을인정하고극복하자고주장하는시대정신에부합하는모습을보여주었기때문에상당한득표를것”이라면서도“그러나한국당이박근혜당이기때문에대표가되기는어렵겠지만그래도그의행보는기록될것이고의미있는순장을것”이라고전망했다.

 

대표는“나경원원내대표등이국회의장방미단과별개의일정으로행동하는것은마이너스”라며“과거사드반대를위해정세균국회의장과원내대표들이방미했을때에도한국당정진석원내대표는독자행동을하지않았다”고말했다.

 

대표는문희상국회의장의일본국왕사죄발언에대해“문의장은대한민국입법부의수장이고,국민을대표하시는분으로서당연히그런말씀을하실있고,그것이지금우리국민의정서”라며“외교적인실수를하실분이아니기때문에발언은실수가아니라”고말했다.

 

 

대표는“트럼프의방위비인상5달러발언은너무나간것”이라며“미국역시주한미군이미국의국익에얼마나부합하는지,그리고우리가미국으로부터무기,항공기얼마나많은수입을하고있고,막대한지적재산권을지불하고있는지를알아야한다”고말했다.

 


 
기사입력: 2019/02/13 [17:54]  최종편집: ⓒ 전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