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상공회의소,「제4기 조선업종 퇴직자 창업지원사업」및「드론방제산업 전문인력 창업지원사업」창업성과보고회
김정훈기자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는 고용노동부와 전라남도·목포시 지원으로 시행해 온조선업종 직자의 Re-스타트창업·컨설팅과정드론방제산업전문인력 창업·컨설팅 지원과정창업성과보고회를 지난 12일 오전 11시 목포상의 3층 회의실에서 가졌.

 

이날 성과보고회는 최창호 목포상공회의소 사무처장을 비롯한 고용노동부목포시 관계자 외, 강사진, 창조기업 김창신 대표 등 창업대표자 20여명도함께석하여지난 6개월간 창업에 관련한 사업추진 및 성과를 발표하는자리를 가졌다.

또한 드론, 캠핑카 제작 등 유사한 창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애로사항이나 개선점 등의 의견을 나누었으며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성공적인창업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811일부터2018630일까지 3단계로 (교육생 모집 및 교육,심사,창업원금지원) 조선업종 직자 창업과정20, 드론방제산업전문인력 창업과정 15명을 선발하여,창업에 필요한 세무·회계·법률·경영 및업계획서 작성 실무 등 창교육 및 멘토링을 이수하였으20명에게1인당7001,500만원을 지원하였다.

 

목포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대표자분들의 창업을 매우 축하드리고 그 동안준비해온 지식과기술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발전하는 회사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조선업종 침체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이번 사업을 계기로 많은 취업과창업이 이루어져 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6/14 [18:31]  최종편집: ⓒ 전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