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해양오염사고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유홍조기자 | 기사입력 2020/06/14 [14:40]

완도해경, 해양오염사고 대비 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유홍조기자 | 입력 : 2020/06/14 [14:40]

 완도해양경찰서(총경 박제수) 는 대형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방제대책본부 운영훈련 및 해상방제기동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해경 © 전남신문

 

완도해양경찰서(총경 박제수) 는 대형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방제대책본부 운영훈련 및 해상방제기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해경 자체 훈련으로 완도 해상에서 유조선 좌초사고로 벙커C(저유황유) 50가 유출되는 상황을 가상해 대책본부운영 및 해상방제훈련이 함께 진행됐다.

 

또 대책본부훈련은 대응계획부 등 3개부로 구성돼 사고대응 매뉴얼에 따라 신고접수 부터 초동대응까지 사고처리 절차에 따른 개인별 역할을 부여해 상황판단, 방제세력동원, 방제전략수립, 오염상황평가 등 실제사고와 같은 내용으로 이뤄졌다.

 

완도해상에서 저유황유 오염사고를 가상한 시나리오에 따라 사고선 긴급구난, 오일펜스를 이용한 유출유의 포집·회수, 포크레인바지 동원 등 오염물질의 특성을 고려해 해상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완도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방제세력의 사고처리 능력배양을 위해 지속적인 방제훈련을 실시해 해양오염사고에 총력 대응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