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규제개혁 발굴 ‘팔 걷었다!’

2020년 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마치고 본격적인 규제혁신 추진

정필조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16:10]

완도군, 규제개혁 발굴 ‘팔 걷었다!’

2020년 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마치고 본격적인 규제혁신 추진

정필조기자 | 입력 : 2020/02/28 [16:10]

  제1회 2020년 완도군 규제개혁위원회 개최(사진제공=완군청)© 전남신문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7일 군청상황실에서 완도군 규제개혁위원회 정석호위원장을 비롯해 심의위원,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규제혁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완도군 규제혁신 종합추진 계획수립에 관한사항과 행정안전부에서 시행중인 규제입증책임제에 따른 자치법규 건의과제 4건 및 등록규제 18건에 관한 규제존치, 완화․비규제 여부등을 심의했고, 심의결과를 토대로 조례개정 절차등 자치법규 등록 규제를 정비할 방침이다.

 

군은 ‘20년 완도군 규제혁신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해양치유산업등 지역성장 역점시책의 규제개선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규제를 적극발굴 개선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군민과기업이 언제든지 불합리한 규제개선을 제안 할수있도록 홈페이지에‘기업규제애로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규제현장을 직접찾아가 상담하는 ‘찾아가는 규제 신고센터’를 월1회 이상 상설화 하여추진한다.

 

이와함께 군은‘민생규제혁신’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군민생활과 기업경영의 불합리한 규제발굴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자치법규의 불합리한 규제를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규제개선의 성과를 이뤄나갈 계획이다.

 

위원장인 정석호부군수는“군민 불편을 해소하는 규제발굴을 통해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군민들이 체감 할수있는 생활속에 숨어있는 민생규제혁신을 위해 규제개혁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해 전라남도 규제혁신종합평가에서 2년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법무부에서 운영중인‘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어업분야 허용업종 확대를 지속적으로 건의해 기존육상작업에 국한되었던 업종을 해상작업까지 확대, ‘2020년 완도군만 전국최초로 시범 운영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