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이야 정연우 대표, 신안군'장학기금' 기탁릴레이 동참
김정훈기자 | 입력 : 2020/02/26 [06:46]
▲지난24일 (유)떡이야 정연우 대표와 배우자 홍일갑씨는 신안군청(군수 박우량)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3년간1천5백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5백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신안군청) © 전남신문
|
목포시 상동에서 음식업및 떡카페전문점을 운영하는(유)떡이야 정연우 대표와 배우자 홍일갑씨는 지난24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3년간1천5백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5백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정연우 대표는 “신안의 학생들을 위한 좋은일에 참여하게돼 기쁘고 감사하다.”며“배우자를 통해 신안군과인연을 맺게 되어 신안군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전하고 행복을 함께 나누고 싶어 제가 할수있는 작은 참여의 방법으로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우량 이사장(신안군수)은“떡이야 정연우 대표가 꾸준히 신안군의 각종행사에 참여하며 소소하게 신안군 복지재단기부에도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며“오늘 장학재단에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신안군의 학생들을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유)떡이야 정연우 대표의 지인인 현대자동차 목포지점 최용성차장도 기부릴레이에 동참 하기로 장학기금 기탁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신안군 장학재단에 기탁한 기부금은 근로소득자 개인의 경우 기부금액의15%를 세액공제 받을수 있다.
또 개인사업자는 5월 종합소득세를 장부로 신고할때 기부금액을 본인의 필요경비로 넣을수 있고, 법인사업자 명의로 기부했을때는 법인의 비용으로 처리할수 있다.
그리고 법인세 계산시 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손금(법인의순자산을줄어들게하는모든손해나비용)으로 인정된다.
한편 매주 이어지는 장학기금 기탁릴레이에 재단에서는 '2020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계획'을 다음과 같이 확대 하기로 이사회에서 결정한바 있다.
더불어 국가인권위원회 차별시정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여 특정학교‧학과진학자에 대한 장학금지급은학교‧학과 차별없이 성적우수 장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2020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계획 주요변경 내용은▲지원자격중 부모 모두1년이상주소를두어야하는것을‘ 부 또는 모’둘중 한사람으로 완화▲대학생의 지원가능 학점을 B학점(3.0)이상에서 C학점(2.0)이상으로하향조정▲장학금지급액을 초등학생 3십만원, 중학생 5십만원, 고등학생 7십만원, 대학생 3백만원으로 균등하게 변경▲1가정당 장학금 신청 학생수 제한없이 요건이 되는 모든 학생은 신청 할수있다.
상반기 장학생 선발계획은 오는3월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재)신안군 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자세한 사항은▲신안군홈페이지> 분야별정보> (재)신안군장학재단> 공지사항에서 안내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전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