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2020.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새 학년 사전 준비를 통한 학생생활교육 여건 조성

신영기자 | 기사입력 2020/02/22 [12:38]

장흥고, 2020.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새 학년 사전 준비를 통한 학생생활교육 여건 조성

신영기자 | 입력 : 2020/02/22 [12:38]

장흥 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8부터 20까지 3일간 ‘2020.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운영했다.(사진제공=장흥군청)    © 전남신문

 

장흥 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8부터 20까지 3일간 ‘2020.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운영했다.

 

이번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은 새 학년 사전 준비를 통해 3월 교육과정 정상화와 새 학년 초 학교가 수업과 학생생활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첫째 날(18) 전입 교사 소개, 학교 안내, 부서 및 교과별 협의회, 고교 학점제 운영과 관련된 특강을 진행하고, 둘째 날(19)은 학교 철학 및 비전 공유, 2020학년도 주요 과제 토의, 부서 및 교과 별 사업 발표, 대입 정책과 관련한 특강이 이뤄졌다.

 

그리고 (20)에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점검 관리에 대한 안내와 생활지도 역량강화와 관련한 특강, 교사 연수(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복무 및 청렴 교육)와 부장교사 워크숍 등이 실시됐다.

 

올해 장흥 고등학교로 전입 온 교사 신OO은 “장흥 고등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학교 특색활동과 고교 학점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새로운 학교에 좀 더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 고등학교는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은 위와 같이 매우 내실 있게 운영되고 3월 이전 학교가 새 학년 준비를 마쳐 학기초 발생할 수 있는 교육력 손실을 막아야 한다는 취지를 잘 살린 채 마무리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