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신안교육지원청,「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2020」설명회 개최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07:08]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신안교육지원청,「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2020」설명회 개최

김정훈기자 | 입력 : 2020/01/14 [07:08]

 

▲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설명회(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 전남신문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13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2020 설명회를 가졌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신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성장하기를 바라며, 2020년도 교육 트렌드를 ‘행복한 섬드리 꿈 배움터 2020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으로 명명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되도록,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꿈을 갖고, 행복한 삶을 개척하는 교육, 창의적이고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서 미래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는 교육, 교육공동체의 상생과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그리고,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2020」의 추진 방향과 함께 5대 교육지표와 △섬드리 강한 학교 조성 △큰바위 얼굴 교육 지원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 활용 교육력 제고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의 역점과제 순서로 신안교육의 추진 계획을 안내하였으며, 질의응답 및 협의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학교 현장을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적 배려와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곳,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곳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와 협력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향후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을 적극 홍보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하여 소통과 협력의 주민 참여 교육행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