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장 장흥군 방문,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앞장

전남신문 | 기사입력 2020/01/13 [18:39]

국립중앙의료원장 장흥군 방문,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앞장

전남신문 | 입력 : 2020/01/13 [18:39]

 

▲     국립중앙의료원장 장흥군 방문,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앞장(사진제공=장흥군청)© 전남신문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0일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김창엽 서울대의대교수,전남도청 김영두건강증진과장,국가연구기관 연구원 12명을 초대해 장흥군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지역보건의료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이날,우리군의 보건사업 현황 및 문제점을 청취 후 장흥종합병원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료기관 이용형태,응급의료기관의 역할 및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수문보건진료소,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중앙정부에서 시행한 각종 보건사업의 현장 진행상황 및 주민 만족도 등을 확인했다.

 

현장 확인 후 정종순군수를 면담했으며, 이 자리에서“지역 내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의 질이 올라갈 때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의 경쟁력이 있다고”생각을 같이하고.향후,국립중앙의료원이 장흥군민의 건강을 위해 공공보건의료정책 수립 시 기술 지원 및 분석,평가를 통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2010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노인성질환,응급의료,감염병관리, 공공보건의료기관 기술지원 등 국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향후,국가치매관리업무도 종합적으로 관장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