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산단 소재 ㈜위테크, 나주시에 사랑의 백미 전달

설 명절 앞두고 백미(20kg) 100포 기탁

황춘연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8:03]

혁신산단 소재 ㈜위테크, 나주시에 사랑의 백미 전달

설 명절 앞두고 백미(20kg) 100포 기탁

황춘연기자 | 입력 : 2020/01/13 [18:03]

 

▲  13일 혁신산단 소재 변압기 제조업체인 ㈜위테크(대표 이장호)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백미(20kg) 100포 나주시에 기탁(사진제공=나주시청) © 전남신문

 

나주시(시장 강인규)13일 혁신산단 소재 변압기 제조업체인 ㈜위테크(대표 이장호)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백미(20kg) 100포를 기탁해왔다고 밝혔다.

 

㈜위테크는 기존 경남 밀양시 사포산단에 소재해있다가 지난해 6월 나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12월 공장 준공과 함께 본사를 이전, 근로자 절반 이상을 시민으로 채용하는 등 경영 현지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사랑의 백미는 나주 본사공장 준공 이후, 전국 각처 지인으로부터 배달된 쌀로 마련됐으며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기탁식을 가졌다.

 

이장호 대표는 “경남에 위치한 중소기업이, 지역을 기반으로 다져진 영업권을 뒤로 하고 본사를 이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나주시에서 기업육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덕분에 쉽지 않았던 결정이 긍정의 확신으로 바뀌어 오늘에 이르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나주시에서 보여준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다시 한 번 더 상생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다”며 “도움주신 부분들을 거름으로 튼튼히 뿌리를 내려 몇 년 뒤에는 대표 상생 기업으로 성장해 고용창출과 투자 확대로 보은 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자리 잡고 있는 우리 시에 투자를 결정한 후 짧은 기간임에도 공장 준공과 시민을 직원으로 대거 채용하는 등 현지화에 노력하고 있는 ㈜위테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