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료원"신임원장 선임 시장의견 겸허히수용"밝혀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9:05]

목포시의료원"신임원장 선임 시장의견 겸허히수용"밝혀

김정훈기자 | 입력 : 2020/01/09 [19:05]

전국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 목포시의료원노동조합은 입장문을 통해 차기 의료 원장공모와 관련 김종식 시장의 뜻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9일 발표했다. 

 

공공의료기관인 목포시의료원은 설립 취지에 맞게 지역주민의 보건향상과 임상연구 질병의 예방과 치료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주민들에 대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운영되고 있지만 정부나 지자체의 공공의료에 대한 인식부족과 공공성이 아닌 수익성위주의 정책으로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것이 사실이다.

 

목포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목포시의료원 차기 의료원장을 선임하는데 있어 첫째, 우수 의료진 확보로 인한 진료과를 안정화 시키며 둘째, 탁월한 경영능력, 공공보건의료 경험과 마인드를 지녔으며 셋째, 의료원 임직원과 노동조합과의 상생 및 관계 형성을 원만히 추진하며 넷째, 원장으로서의 리더쉽과 직원들을 포용할 수 있는 자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입장문에서 이러한 조건과 자격을 겸비한 인재라면 의료원은 더욱더 성장 발전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 확보 및 보건의료 향상과 지역 내 유일한 공공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입장을 드러냈다. 

 

앞서 노조는 “여러경로를 통해 목포시의료원장 임명권자인 시장에게 충분히 건의했고 김종식 시장도 심사숙고 끝에 고뇌의 찬 결단을 했을 것이다”며 “시장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신임원장과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의료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더욱 더 변화되고 발전된 목포시의료원,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목포시의료원이 되도록 신임원장님과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최종 입장을 표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