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축제식 새우양식장 배출수 수질기준 고시 제정

갯벌 오염방지와 함께 친환경 새우양식 기대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20/01/08 [12:31]

신안군, 축제식 새우양식장 배출수 수질기준 고시 제정

갯벌 오염방지와 함께 친환경 새우양식 기대

김정훈기자 | 입력 : 2020/01/08 [12:31]

 

▲ 신안군 갯벌 오염방지와 친환경 새우양식 기대,축제식 새우양식장 배출수 수질기준 고시제정(사진제공=신안군청)© 전남신문

 

양식새우의최대의메카로자리매김하고있는신안군(군수박우량) 전국초의축제식새우양식장배출수수질기준에관한고시를제정한다고밝혔다.

 

지금까지국내외적으로축제식새우양식장배출수수질기준이없어, 배출수 질에대한관리가제대로이뤄지지않고있다.

 

고시제정되면체계적이고엄격관리를통해갯벌오염수사전차단은물론친환경새우양식에크게기여할것으로예상된다.

 

관내축제식새우양식장을대상으로지난해7월과9두차례에 수질검사필요한 질소주요 4항목(총질소, 총인, 총유기탄소, 부유물질)대해국가에서공인된수질분석기관에서실시한배출수수질검사결과를토대로 항목기준값을설정했다.

 

수질기준고시에는배출수수질기준, 배출허용기준, 수질기준초과배출 대한조치등의구체적인내용을담았다.

 

신안군은 이번고시를통해축제식새우양식장배출수관리구축과함께 친환경새우양식의선도적인역할을하게다면서, 매년주기적인배출수수질검사는물론 연차적으로수질기준치를강화해수질기준을초과해배출하는양식장(어가)대해서는각종지원배제하는강력한행정조치도병행해나간다는방침이다.

 

신안군은양식새우의주산지로, 2019년도에271어가(890ha)에서3,900여톤(470억원)생산하였으며, 전국양식새우생산량의52%(전남의79%) 이상을차지하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