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 한부모 가정 초등학생 자녀 지원 사업」대상자를 찾습니다.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20/01/02 [23:05]

「미혼모 한부모 가정 초등학생 자녀 지원 사업」대상자를 찾습니다.

김정훈기자 | 입력 : 2020/01/02 [23:05]

 

▲    영암군청 전경 © 전남신문

영암군(군수전동평)은경자년새해를맞이하여올해처음있는민간복지사업인홀트아동복지회“365키즈키트지원사업”지원신청서를1월6일(월)까지접수하고있다.

 

이사업은혼인관계증명서(상세)상혼인‧이혼기록이없는미혼모한부모가정의초등학생자녀를지원하는민간복지사업으로전국적으로총130가구를지원하며,영암군은총6가구의신청서를접수·추천할예정이다.

 

이에군주민복지과에서는여러사연으로어려움을겪고있을미혼모가정에서초등학교자녀를양육하고있는경우도움받을수있도록신청서를접수·안내하고있다.

 

신청서접수즉시관련사업부서에소득및보장정보의뢰확인후홀트아동복지회에추천하는과정으로진행되며홀트아동복지회에서는신규신청자를우선하여심사하여최종지원대상자를선정하고,2월과8월,각2회에거쳐책가방,학습교재,학용품등물품을지원하게된다.

 

영암군관계자는“민간복지자원의지원기준은대부분소득재산을기준으로하는만큼아동,한부모,청소년,장애인,다문화가정,노인,기초수급자,차상위등해당지원대상가정에서미리관련부서에지원신청을통해소득재산및보장정보가있는경우타용도정보유출없이신속하게지원가능하다”며“생활이어려운군민을위해무한돌봄의자세로돕겠다.”고밝혔다.

 

구비서류는개인정보동의서,혼인관계증명서(상세),주민등록등본각1부이며.오는1월6일(월요일)까지주민복지과(무한돌봄팀470-2036)또는읍면사무소에신청하면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