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사회복지사업 수상 잇따라..5개부문 우수기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복지 적극 추진의 성과 인정받아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2/26 [16:56]

목포시 사회복지사업 수상 잇따라..5개부문 우수기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복지 적극 추진의 성과 인정받아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2/26 [16:56]

 

▲     목포시 사회복지사업 수상 잇따라..5개부문 우수기관 선정(사진제공=목포시청)© 전남신문

목포시가전국17광역자치단체,229기초자치단체를대상으로실시한중앙부처주관각종평가에서5부문우수기관으로선정되어포상금5,660만원을수령한다.

 

내역을보면보건복지부주관평가에서▶찾아가는복지서비스제공‘최우수상’사회서비스일자리창출‘우수상’사회보장정보시스템개인정보보호분야‘보건복지부장관표창’기초생활보장분야‘보건복지부장관상’을차지했으며,행정안전부주관주민자치형공공서비스찾아가는보건복지서비스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는‘장려상’을받았다.

 

목포시는사회복지직대폭증원과23개동간호직배치로동행정복지센터보건복지서비스제공역할을대폭강화하고,지역특성에맞는다양한특화사업을적극추진해복지사각지대를해소하는사회복지분야에서괄목할만한성과를거둔점이중앙정부평가에서인정받았다고설명했다.

 

,초수급자부양의무자기준완화에맞춘신규수급자발굴적극적 기초생활보장제도운용으로보건복지서비스제공의수준을단계높인해였다고자평했다.  

 

목포시는이전에도복지분야평가에서우수지역으로수상한내역이있으,올해는다양한분야에서최우수,우수기관으로선정되어복지분야에서고의해로평가되고있다.

 

목포시관계자는앞으로도“주위의어려운이웃을적극적으로발굴해지원하는것은물론,세대별개인별다양한욕구에민관이합심하여맞춤형서비스를제공함으로써시민의삶의향상에더욱노력하겠다.”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