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항 항로표지 이용자 만족도 79%

목포해수청, 목포권 선박종사자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전남신문 | 기사입력 2019/12/13 [17:20]

목포항 항로표지 이용자 만족도 79%

목포해수청, 목포권 선박종사자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전남신문 | 입력 : 2019/12/13 [17:20]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이 목포항 등 관내 항로표지를 이용하는 선박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9%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로표지’란 배가 안전하게 항해하도록 연안이나 항로에 설치한 시설물로 등대, 등표(燈標), 조사등(照射燈) 따위를 말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선박 종류별 종사자 80명을 표본추출 방법으로 운영상태 및 이용현황 등에 대해 5점 리커트 척도법 으로 분석했다.

조사항목은 항로표지 활용도, 항로표지 운영만족도, 항로표지 시인성, 표지시설사업, 장애복구 신속성, 항로표지 배치 적절성, 항로표지 기능성 총 7개이다.

조사결과 항로표지 운영만족도는 80명 중 만족한다는 응답이 65명으로 79%가 만족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3%포인트 낮은 수치다. 또한 항로표지 활용도는 지난해보다 10%포인트 낮은 72%로 나타났다. 그 밖에 항목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는 이용객의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 등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항로표지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목포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2020년도 항로표지 운영 및 정책에 적극 반영 할 예정이며, 향후 만족도 조사 시에는 조사지표 및 설문대상도 확대해 보다 다양하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점 리커트 척도법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태도 즉생각지각감정 등을 측정하는 척도로 강한찬성찬성중간반대강한 반대의 다섯 가지 요소의 총점 또는 평균값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