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군산하 관내 거주 공무원 인사우대’제안

‘인사우대 제안서’소속의원 전원 찬성 서명

고광석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6:12]

영광군의회‘군산하 관내 거주 공무원 인사우대’제안

‘인사우대 제안서’소속의원 전원 찬성 서명

고광석기자 | 입력 : 2019/12/13 [16:12]

▲     35회 의원간담회(사진제공=영광군의회)© 전남신문

 

영광군의회(의장강필구)지난12오전10간담회실에서열린35의원간담회에서소속의원8전원서명을받은「영광군산하관내거주공무원실효성있는인사우대제안서」(이하인사우대제안서)집행부에전달했다.

 

‘인사우대제안서’주요내용으로는영광군관내거주하는공무원에게▶근무성적평정,성과상여금지급우대▶국내외연수,각종표창대상자우선선발▶독신자공무원숙소제공또는전․월세금이자지원등의실질적인우대방안을제시했다는평이다.

 

‘인사우대제안서’는우리나라가OECD회원국합계출산율이1미만인유일한국가로세계에서유례를찾기힘들정도로저출산·고령화가심각하고,163천명의최대정점을찍은1969이래지속적으로인구가감소하고있는영광군의인구늘리기시책에공직자의능동적인참여를유도하는촉진제역할을것으로예상된다.

 

영광군은심각한인구감소에따른인구5붕괴를막기위해2018조직개편을통해인구일자리정책실을신설하고인구비전선포식,군민토론회등을개최해인구늘리기운동을전개하고있다.

 

강필구의장은“영광군의인구늘리기시책은만성적으로어려운지역경제를살리고군민과동고동락하는모습을보여주는모범적인사례이며공직자의자발적인참여가전제돼야성공할있음을강조했다.또한“공직자스스로가애향심을갖고군정에임해주길바란다.”고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