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우체국 "공익사업 봉사활동 실시"

정필조기자 | 기사입력 2019/12/04 [20:40]

진도 우체국 "공익사업 봉사활동 실시"

정필조기자 | 입력 : 2019/12/04 [20:40]

▲     진도우체국 행복나눔봉사단이 함께나누는 좋은세상  공익사업 봉사활동을 펼침으로 지역민들에게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사진제공=진도군청© 전남신문

진도우체국(국장 소영준)행복나눔 봉사단은 따뜻하게 연말연시를 보낼수 있도록 지난달 11월28일 진도군 관내 전두1길에 거주하는 어려운 주민을 찾아 집수리를 비롯 진도대로와덕병길에있는주민에게도난방보일러 기름을공급하는공익사업봉사활동을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진도군 의회 장영우 부의장과 진도읍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어려운 생활환경 에서도 지역사회에서 성실히 살아가고 있는 주민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우체국이 되도록하며,우체국 에서는진도 지역에 있는 자활센터 자활인의 사회복귀에도 도움이 돼주고자 성금을 기탁 도배․장판집수리를 상호합동으로 실시해 수혜자․제공자 그리고 자활인 모두가 좋아지는 아이템 으로 추진을 하였다.

 

소영준 국장은 '각가정을 방문해 2020년도 진도 우체국달력을 건네고,주민들의 손을잡고 인사를 나누며 위로를 하고, 주민들은 이에 환하게 웃으며 우체국으로 인해 마음도 몸도 따뜻해졌다' 하며 화답을 하였다. 또한,자활인들 에게도 어려운 난관을 슬기롭게 헤쳐가며 밝은 모습으로 함께 살아가자 담소를 나누기도하였다.

 

또 "모두들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며 지역주민에게 다가서는우체국의 힘이 되어주는 우체국의모습을보았다며“오늘로만그치지않고앞으로도지역주민과함께친화적인우체국이되도록더욱노력을다하겠다.”고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