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도농상생자금 2천만원 전달』

목포농협, 해남 화원농협에 도농상생자금을 지원하는 등 도농상생의 좋은 귀감 보여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1/26 [12:09]

『목포농협, 도농상생자금 2천만원 전달』

목포농협, 해남 화원농협에 도농상생자금을 지원하는 등 도농상생의 좋은 귀감 보여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1/26 [12:09]

 

▲ 박정수목포농협조합장(왼쪽)과서정원화원농협조합장이도농상생협약을체결하고있다./사진제공=목포농협©전남신문

목포농협(조합장박정수)과 해남 화원농협(조합장서정원)이 지난25일 도농상생 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 에서는 목포농협과 화원농협의 주요인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원 농협본관에서 농기계 구입자금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도농상생 협약체결을 통해 목포농협은 화원농협에 농기계 구입자금2,000만원을 전달해 농촌농협의경제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날로 심화하고 있는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부족 해결과 농업경영비 절감을 통해 안정적인 농가 경영기반 구축을 강화 하는데 기여하는 한편,"도시·농촌간 장점을 살린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서 농촌농협과의 상생과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목포농협은 지난8월 에도 신안군 관내 농협에도 농상생을 위한 30억원의 무이자 자금을 전달하는등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촌농협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어,농협중앙회장으로 부터 농업·농촌의가치제고에 크게 기여한바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한,지역사회와함께하는 농협구현을 위해 목포해상케이블카와MOU체결을 통해 해상케이블카홍보와 더불어 목포의볼거리,먹거리등을 전국농협에 알려 농협관계자들이 목포를찾고 있어 우리지역 관광사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있다.

박정수조합장은“이번 화원농협과의 도농상생협력이 도농상생의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바라며,활발한교류와협력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농업·농촌을 도와 상호발전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