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 세계를 향한 꿈과 애국심을 가슴에 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청소년 해외비전캠프 및 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 개최

신영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7:21]

장흥군 청소년, 세계를 향한 꿈과 애국심을 가슴에 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청소년 해외비전캠프 및 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 개최

신영기자 | 입력 : 2019/11/25 [17:21]

 

▲     고등학생MIT 방문/사진제공=장흥군청© 전남신문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2일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및 중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과보고회는 선발학생·학부모 80여명과 인재육성장학회 임원 및 학교관계자 20여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서 진행됐다. 보고회는 해외비전캠프 및 역사문화탐방 활동이 담겨 있는 동영상과 연수결과 프레젠테이션,인솔결과보고,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     중학생 단지동맹비 방문/사진제공=장흥군청© 전남신문

특히 이날 보고회는 작년과는 다르게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과 PPT 자료로 발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비전캠프 시 학생들이 미국인에게 직접 영어로 설문조사를 물어보는 미션을 재현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소감 발표에서 장흥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미국이라는 넓은 세계를 경험해봄으로써 개방적인 가치관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학업에 더욱 정진해 향후 교사라는 꿈을 이뤄 장흥군 아이들에게 질 높은 수업의 장을 마련해 주고 싶다”고 훈훈한 포부를 전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정종순 이사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를 보고 학생들이 해외비전캠프에 보내준 비용의 몇 배를 더 얻어온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점차 선발인원을 확대하도록 하고, 내년에는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하얼빈역 및 뤼순감옥을 방문하여 학생들이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