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품은 언덕마을..목포 보리마당 마을산책에 초대합니다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6:36]

바다를 품은 언덕마을..목포 보리마당 마을산책에 초대합니다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1/21 [16:36]

 

▲     © 전남신문

주민과함께하는다양한체험,전시,먹거리5테마프로그램운영

23도시재생뉴딜사업일환『바다를품은보리마당산책』열려

 

목포시가오는23서산동보리마당연희네슈퍼와시화골목일원에서도시재생주민참여시범프로그램‘바다를품은언덕마을주민과함께하는보리마당마을산책’을선보인다.

 

이번행사는서산동보리마당도시재생뉴딜사업의공동체활성화프로그운영결과주민들로구성된5개팀이직접참여하여소규모마을축제로추진된다.

 

보리마당일원에서는체험마당▲아트상품판매마당▲포토존·컬러화분골목먹거리마기존마을자원연계5테마프로그램이펼쳐진다.

 

작고아기자기하면서소소한먹거리,즐길거리를선보일이번행사에서는마을공동체팀이추진한공·폐가환경정비활동사진을전시하고,주민과관광객이함께할있는화분만들기,아트,주민이만든아트상품판매,가죽공예·폐브릭공예판매부스가운영된다.

 

관계자는“이번행사는주민이만들어가는마을행사로기획하여자생력을강화하고자했다.”며“주민들과도시재생사업에대한소통과공유로내년에는주민·관광객이함께하는지역문화행사로발전된축제를계획하고있다”고덧붙였다.

 

한편,이번행사는목포시와한국관광공사광주전남지사가주최하고,목포도시재생지원센터,㈜공공프리즘,주민공동체가공동주관하여서산동보리마당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공동체활성화강소형잠재관광지활성화사업의일환으로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