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국회도서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전남신문 | 기사입력 2019/11/20 [14:33]

영광군의회-국회도서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

전남신문 | 입력 : 2019/11/20 [14:33]

 

▲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 국회도서관(관장 직무대리 박선춘) 상호 정보 교류 업무협약식© 전남신문

영광군의회(의장강필구)지난19충청남도논산시에서223전국시도대표회의가개최된가운데국회도서관(관장직무대리박선춘)상호정보교류를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

 

이번협약식은국회도서관의입법·전문정보제공지방의회의의정·정책정보를통합·공유함으로써협력네트워크기반을조성하는계기가것으로기대를모았다.

 

협력내용으로는지방의회에서생산되는회의록,의안정보,정책정보발간자료디지털자료의제공공동활용,극회전자도서관의회·법률정보서비스의공동활용,지방의회생산정보의디지털아가이빙협력,국회·지방의회의정자료공유통합시스템의회정보시스템의공동활용등을위한협의체참여기타인적교류상호협의한사항에대한부분이다.

 

박선춘국회도서관장직무대리는100번째업무협약을영광군의회와맺을있게되어뜻깊은시간이었다.”며“영광군의회가빠르게변화하는군민의생각에대응하여시대적과제를지혜롭게해결해있도록정보교류에최선을다해협력하겠다.”고했다.

 

강필구의장은“국회와지방의회가정보의교류를통해소통할있는창구가가지늘어난점에있어,앞으로우리의회에서도양질의정책자료를이용해살기좋은영광군만들기에적극앞장서겠다.”라고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