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7회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 개최

‘상상 이상의 미래를 여는 주민자치’ 슬로건으로 7백여 명 모여

황춘연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6:16]

순천시, ‘제7회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 개최

‘상상 이상의 미래를 여는 주민자치’ 슬로건으로 7백여 명 모여

황춘연기자 | 입력 : 2019/11/06 [16:16]

 

▲  ‘상상 이상의 미래를 여는 주민자치’를 주제로 5일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2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시민 7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신문

순천시는 ‘상상 이상의 미래를 여는 주민자치’를 주제로 5일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2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시민 7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에서는 ‘24색 주민자치이야기’를 통해 한 해 동안 펼쳐온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PPT 사례발표, 영상, 연극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하여 참가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한해 동안 명예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해온 순천대 행정학과 신신호 명예위원의 ‘청년의 눈으로 바라본 주민자치’발표는 주민자치 활동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다. 

이외에도 주민자치 활동사례 전시회와 ‘EM 활성액을 이용한 비누만들기’,‘캘리그라피 엽서만들기’등 체험코너도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시를 직접민주주의 일번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주민의 자치능력 성장을 통해 진정한 직접민주주의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번 주민자치 한마음 행사는  ▲기념식 ▲주민자치 비전선포 ▲주민자치 활동 공유회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진행되으며, 2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선포 한 주민자치 비전 ‘행복한 마을자치로, 새로운 순천을!’을 기본 바탕으로 마을계획 수립, 주민자치 사업 추진 등 지속적인 자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