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경도인지장애 노인의 인지향상을 위한 “해마는 힐링중” 큰 호응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5:53]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경도인지장애 노인의 인지향상을 위한 “해마는 힐링중” 큰 호응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1/06 [15:53]

사회복지법인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박성경)이 운영하는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강주호)은지난2월부터경도인지장애노인의인자향상을위한‘해마는힐링중’을진행,10월부터하반기인지재활교육을시작했다고밝혔다.

금번‘해마는힐링중’인지재활프로그램은경도인지장애노인의인지향상을위한프로그램으로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지원,31명의경도인지장애어르신들을선발하여진행하고있다.

하반기교육은관내교육실에서총6회기동안진행되며오감을활용한인지재활교육을중심으로미술,원예,음악등의다양한교구와활동으로진행될예정이라고밝혔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최근치매유병율이높아짐에따라치매관리사각지대에있는어르신들을선정하여치매를예방할수있는맞춤형서비스를제공하고있어어르신의큰호응을얻고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강주호관장은“고령화사회로진행하면서치매예방과조기발견중요성에대한인식이높아짐에따라앞으로도양질의프로그램을제공하여치매국가책임제에맞게프로그램을운영할계획”이라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