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나누기 희망 더하기』 자연생태 문화체험 실시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삶의활력소 기대...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1/04 [16:10]

『마음 나누기 희망 더하기』 자연생태 문화체험 실시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삶의활력소 기대...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1/04 [16:10]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정신건강의날(10월10일)을기념해『마음나누기 희망더하기』를주제로지난10월31일 함평국향대전이 열리고 있는 함평엑스포공원 자연생태문화체험을다녀왔다.

 

이번문화체험은센터회원과가족총27명이참여했으며,외부활동에기회가적은 정신장애인들에게사회·문화적욕구를충족시켜주고일상생활 스트레스와우울감해소에도움을줄수있도록했다.

 

▲  정신건강의날 맞아 지난10월31일 "마음나누기희망더하기"자연생태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한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직원들과회원및가족들이자연생태공원을 방문 국화꽃으로 수놓인 독립문앞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사진제공=무안군보건소 © 전남신문

이날회원들은 억새동산,9층꽃탑,독립문등형형색색의만발한꽃으로 꾸며진조형물을보며가을의정취를만끽하고,문화유품전시관을관람하는등다양한작품감상을통해추억을회상하는시간을가졌다.

 

이어인근에위치한자연생태공원을방문해아나콘다,악어,거북이,나비등다양한곤충·파충류를눈으로직접보며자연생물을관찰하고 자연속에서 힐링할수있도록했다.

 

이번체험에참여한한회원은“어제밤부터학창시절소풍가는기분이들어잠을설쳤다.”며 “이렇게많고아름다운꽃을직접보니스트레스가모두날아가는 기분이다.”고 대단히만족해했다.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관계자는 “이번자연생태문화체험행사가회원들 삶의활력소가되길기대한다며“앞으로도센터에등록된회원과가족들이 건강하고밝게희망찬삶을누릴수있도록지원을아끼지않겠다.”고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