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신고배 러시아 수출길

5만 달러 상당…전남도, 다양한 농수산물 확대 노력키로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0/25 [14:31]

영암 신고배 러시아 수출길

5만 달러 상당…전남도, 다양한 농수산물 확대 노력키로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0/25 [14:31]

▲     © 전남신문

영암 신고배가 러시아 수출길에 올랐다. 전라남도는 전남 신선농산물 수출기업 농업회사법인 (주)에버팜(대표 이나미)은 이날 신북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5만 달러 상당의 신고배를 출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지난 4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주)에버팜이 참여한 ‘러시아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러시아 엠케이엠(대표 알담 무함마드)에 신고배를 소개하면서 비롯됐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국제농업박람회’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협상해 마침내 수출길에 오르게 된 것이다.

신고배는 담황갈색을 띄며, 식감이 좋고 과즙이 많아 맛이 우수하고, 저장성이 높아 수출에 용이하다.

선경일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이번 배 수출은 전남의 맛 좋고 품질 좋은 우수 농수산물을 러시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배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남의 농수산물이 러시아로 수출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전남의 우수 농수산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신남방정책, 신북방정책과 연계해 동남아, 러시아 등을 대상으로 시장개척단 파견 및 박람회 참가, 판촉행사 추진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