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남악 건강 한마당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지역주민과 다 함께, 더 건강하게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14:31]

무안군, 남악 건강 한마당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지역주민과 다 함께, 더 건강하게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0/10 [14:31]

 

▲     © 전남신문

무안군(군수김산)지역주민의건강생활실천분위기조성자가건강관리능력함양을위해오는12남악중앙공원일원에서“남악건강마당한마음페스티벌”을개최한다.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와지역주민단체가함께추진하는이번페스티벌은지역유관기관과공동으로건강체험부스를운영하고홍보물을전시해지역단체의보건사업에관심과참여를유도하기위해마련됐다.

이날 행사는식전공연,개회식,건강콘서트도시탈출힐링걷기,체험관홍보관운영등이진행된다.

식전행사에서는스포츠댄스,실버건강체조,웰빙댄스등의다채로운공연이진행되며,개회식에서는기관사회단체장을포함한주요내빈들이참석해지역주민들과함께페스티벌의막을올린다.

이어행사에서는청소년건강페스티벌,건강골든벨,건강퀴즈의  ‘건강콘서트’와심뇌혈관예방체조치매극복을위한‘도시탈출힐링걷기’등의프로그램이진행돼가족친구와함께도심숲을걷는힐링의시간을만들어건강생활인식개선기회를제공할계획이다.

또한,건강체험부스와홍보부스에서는지역주민이직접참여있도록혈압,혈당체지방분석,심방세동측정,치매검사,우울검사등을다채롭게준비했다.

관계자는“앞으로도일상에서건강을챙길있는분위기조성에노력할것”이라고말했다.

한편,무안군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개인의특성에따른맞춤형상담서비스를제공하고있으며이에따른지속적인관리와건강프로그램을체험할있도록다양한체험시설도운영하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