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의 날 맞아 건강 강좌 및 출산장려 캠페인 실시

황춘연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21:51]

순천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의 날 맞아 건강 강좌 및 출산장려 캠페인 실시

황춘연기자 | 입력 : 2019/10/07 [21:51]

▲  오는 10일 순천시 임산부의날 맞아 임산부를 배려하고 아이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임산부 건강 강좌 및 출산장려 캠페인 실시/사진제공=순천시청@전남신문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0일 삼산도서관 시청각실 및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임산부를 배려하고 아이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임산부 건강 강좌 및 출산장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임산부, 예비부부, 가임기 여성이 ‘아이낳기 좋은도시 순천’에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맘 편한 우리 아기 건강관리’ 주제로 건강강좌가 진행된다. 건강강좌는 미즈여성아동병원장 김동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초청해 전반적인 신생아 관리, 영유아 영양 및 육아, 아토피 예방 및 관리, 예방접종 시기 및 주의항 등 토크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임산부를 배려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순천대학교까지 임산부, 대학생,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임산부·신생아·영유아의 시기별 구강관리, 영유아 이유관리 등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 할 계획이다.  

순천시관계자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환경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임산부가 행복하며 아이 낳기 좋고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