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장보고대사 업적 알리기 나서

특별 강좌 실시, ‘세계인 장보고 歌’ 창작 판소리 공연도 펼쳐져

정필조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12:32]

완도군, 장보고대사 업적 알리기 나서

특별 강좌 실시, ‘세계인 장보고 歌’ 창작 판소리 공연도 펼쳐져

정필조기자 | 입력 : 2019/09/23 [12:32]

 

▲     지난20일 완도군과(사)장보고연구회는 장보고 대사의 업적을 알리고자 특별강좌를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군청© 전남신문

완도군과()장보고연구회는지난20장보고대사의업적을알리는특별강좌를실시했다.

이날강좌에는신지, 고금, 약산면주민들과완도중학교완도수산고등학교학생100500명이넘게참석했다.

강좌는현재목포대학교교수이자장보고해양경영사연구회장인강봉룡교수가맡았으며, 교수는해양역사에대해조예가깊은인물로정평이있다.

강봉룡교수는장보고대사를상세히조명하면서그가당으로넘어가기전까지시대상황과당나라에서활약상을강조해서알렸으며완도가우리나라해양역사의중심지임을강조했다.

작년에이어이번에도특강강사로나선신우철완도군수는장보고대사의도전, 개척정신을우리군의역점사업인해양치유산업가연계하여우리가나아가야방향을제시하며, “완도라서가능한해양치유산업이성공적으로추진될있도록군민모두가뜻을모아주신다면장보고시대를열어가게것이다.”고말했다.

아울러‘세계인장보고창작판소리공연전반부인장보고대사의소년기, 당으로건너가활약하는내용에대한이재영명창의판소리공연도실시돼장보고대사의업적알리기강의와어우러졌다는평이다.

 

완도군과장보고연구회는앞으로전문강의와더불어군민들이기획단계에서부터직접참여하는형태의장보고업적알리기사업을새롭게추진해나갈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