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귀농귀촌 지역맞춤형 찾아가는 상담서비스”가져

서울양재동 aT센터, 이주희망 도시민대상 고흥군의 날 운영

황춘연기자 | 기사입력 2019/06/01 [14:57]

고흥군,“귀농귀촌 지역맞춤형 찾아가는 상담서비스”가져

서울양재동 aT센터, 이주희망 도시민대상 고흥군의 날 운영

황춘연기자 | 입력 : 2019/06/01 [14:57]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지난 5월 23일 농촌으로 이주를 희망하는 서울, 경기지역 도시민 대상으로 서울 양재동 aT센터 내의 귀농 ․ 귀촌 종합 지원센터에서 ‘고흥군의 날’ 귀농귀촌 지역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지역맞춤형 상담서비스는 고흥군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함께 지난 3월부터 전국 도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서울, 경기, 인천 등 다양한 거주 지역에서 40여명이 상담신청을 했다.

고흥군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도시 고흥의 여러 가지 장점과 농수산 특산품 생산에 따른 기후조건, 타 지역과의 귀농어 ․ 귀촌 차별화 시책, 귀농귀촌 학교 조성 등을 내용으로 시책 설명회(PPT)를 가졌다.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부동산 가격정보, 대표특산품 작물소득, 빈집정보, 귀농교육,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등 고흥군의 전반에 대하여 다양한 심층상담을 통해 지역정보를 습득하고 높은 만족감을 가졌다고 한다.
군 관계자는 “현재 고흥군이 귀농 ․ 어 창업자금 확보가 전남에서 최대로 이루어졌으며, 귀농어 ․ 귀촌에 최상의 여건이 마련되어 있는 지금, 우리지역에 대한 외부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는 것을 실감하면서 하반기『도시민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2회 더 가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