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우철 완도군수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3년 연속 수상
해양치유산업 육성과 아시아 최초 ASC 인증 높이 평가
정필조기자

▲ 10일 신우철 완도군수가 2018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미래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신우철완도군수가10서울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열린2018 대한민국경제리더대상’시상식에서‘미래경영’부문대상을수상하는영예를안았다.

 올해로9회째를맞는2018 대한민국경제리더대상’은중앙일보와이코노미스트가주관하며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산업통상자원부가후원하는행사로조직의경쟁력을높이고, 시대적트렌드에부응하는사회․경제분야의역량있는‘한국형리더’를발굴하기위해학계와언론계심사위원단이엄정한심사를거쳐선정한다.

 신우철군수는‘모두가잘사는희망찬미래완도’를군정목표로미래성장해양치유, 지속가능지역경제, 사람우선포용복지, 생태중심문화관광, 가치보전청정환경5방침을설정하여민선7군정을이끌고있다.

 이번심사에서군은문재인정부의100국정과제인해양치유산업선도지자체로선정돼완도만이보유하고있는다양한해양자원을의료․관광․바이오산업과연계함으로써미래완도100년의신성장동력을확보한점에서높은평가를받았다.

 한편완도전복의우리나라아시아최초친환경수산물국제인증인ASC 획득을받음으로써수출활성화를통한내수부진탈출의계기가마련되어전복산업의귀추가주목되고있다.

 

 군은완도산수산물에차별화를두기위해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개최되는2021년까지전복, 광어, 해조류에대해ASC 인증을확대한다는계획이다.

 또한전국기초자치단체최초로기후변화대응전담팀을신설하여5개년세부시행계획수립과조례제정온난화로인한기후환경변화에적극적으로대응하고있으며, ‘완도자연그대로’농·축산업의경쟁력을강화하며미래정착기반을마련했다는등이높은평가를받았다.

 이외에도3연속‘가고싶은섬’선정과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은친환경해변에만주어지는‘파일럿블루플래그’국내최초인증, 슬로시티완도지역확대로관광완도의가치를향상시켰다.

 뿐만아니라장보고선양사업묘당도이충무공기념사업추진, 작은영화관개관, 완도문화예술전당활성화를통해지역문화인프라를확충하여지역민들의많은지지를받고있다.

 신우철완도군수는“이번수상은군민들과공직자의헌신적인노력으로미래를대비하는군정의우수성이입증된결과이며앞으로도지속적인변화와혁신으로‘모두가잘사는희망찬미래완도’를만들어가는데최선을다하겠다.”고밝혔다.


 
기사입력: 2018/10/10 [18:57]  최종편집: ⓒ 전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