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중앙고등학교, “꿈과 끼를 키우는 취업인성콘서트 개최”」
전남신문

▲     © 전남신문
변화의 30년 ‘미래로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힘찬 발돋움을 펼치고 있는 목포중앙고등학교(교장 김영송)는 10월 14일 오후 4시부터 목포평화광장에서 목포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끼우는 취업인성콘서트』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날 행사는 취업 준비에 지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한마당을 만들어주고, 취업 관련 행사 등을 통해 주변에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학습결여 등 여러 가지 부정적인 생각과 오해 등을 불식시키는 계기로 만들어 미래산업의 주인공이 될 기능인 양성을 주도적으로 해 나가는 모습을 함께 보여주고자 마련된다.

행사장에는 취업에 필요한 22개의 체험부스를 열어 학생들의 체험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진로와 취업에 대한 막연함을 떨쳐버리고 준비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게 『직업관』, 『진로관』, 『창업준비관』 등으로 마련되는 취업부스에서는 취업을 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기 위한 직업심리검사부터 취업체 알선, 그리고 청년고용정책 및 청년인턴제 소개 등 다양한 취업정보제공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취업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기본자세를 잡기 위한 헤어스타일링부터 메이크업 등 이미지메이킹을 도와주는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체험함으로써 그날 참여하는 학생 및 시민들에게 이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목포중앙고등학교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여러 창업동아리들은 『창업준비관』을 통해 보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체험부스와 함께 저녁 6시부터는 학교 오케스트라, 댄스, 비보이 공연 및 난타, 락밴드 등을 초청한 어울림콘서트를 펼쳐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목포중앙고등학교가 주관하며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다.

김영송 교장은 “ 취업인성콘서트는 취업으로 고민하는 모든 학생들이 잣니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며 “우리 학생들과 같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쪼록 ‘꿈과 끼를 키우는 취업인성콘서트’를 통해 취업에 대한 고민을 덜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많은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


 
기사입력: 2016/10/10 [10:35]  최종편집: ⓒ 전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